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산지금지구 B-6블럭 신안인스빌 퍼스트리버의 획기적인 전세대 4Bay 구조




아파트 평면을 소개할 때 우리가 흔히 들을 수 있는 단어중의 하나가 “베이(Bay)” 인데요, 

아파트를 분양 받으시려는 분은 물론 현재 아파트에 사시는 분들도 “베이(Bay)”의 정확한 의미와 2Bay, 3Bay, 4Bay의 차이점과 장단점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둥과 기둥사이의 공간 - 베이(Bay)

베이(Bay)란 아파트 공간 내부의 기둥과 기둥 사이의 공간인데요, 베이(Bay)에 대한 구분 기준은, 이 공간 중에서도 햇볕이 잘 들어오는 공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방이 3개이고 거실이 1개인 전용면적 85㎡인 아파트에서 거실과 방 1개(공간 2개)가 햇볕이 잘 들어오는 방향에 위치해 있으면 2Bay, 거실과 방 2개(공간 3개)가 햇볕의 방향에 위치하면 3Bay, 거실과 방 3개(공간 4개)가 모두 햇볕 방향에 위치하며 4Bay 라고 합니다.



집이 환하고 넓어 보이는 2Bay


현관에 들어서면 햇볕이 드는 거실을 바로 볼 수 있는 구조로 집이 환하고 주방간의 거리가 길어서 집이 넓어 보입니다. 또한 방 1개의 크기가 커서 방의 활용도가 높습니다. 

다만, 현관에서 거실이 바로 보여 사생활을 침해당할 수 있으며, 1개의 방 만이 햇볕이 드는 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다른 방들이 어두울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3Bay

방 2개가 햇볕이 드는 위치에 있으며 현관 입구가 방으로 가려져 있어서 사생활의 직접적인 노출도 막을 수가 있으며 거실과 주방이 일직선으로 위치해 있어서 공간 활용도가 좋습니다. 

햇볕의 방향으로 방을 2개 배치하다보니 거실과 방의 크기가 작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공간 활용도가 뛰어난 혁신적인 평면 4Bay

방 3개와 거실이 모두 햇볕이 드는 방향에 위치하고 있어서 겨울에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으며 특히, 판상형 아파트(한 동의 아파트가 한 쪽 방향을 바라보게 배치된 아파트 “一” 구조임) 경우는 통풍이 잘 되서 여름에는 시원합니다. 

집 안의 모든 방과 거실에서 바깥을 볼 수 있으며 거실과 주방간의 공간이 막힘이 없어서 공간 활용도가 뛰어 납니다. 

다만, 탑상형 아파트 (“口” 모양으로 탑을 쌓은 듯한 아파트 구조로 일명 타워형)의 경우는 햇볕이 드는 쪽에만 창문이 있는 경우가 있어서 여름에 통풍이 잘 안될 수 있는 단점도 있습니다.


판상형 아파트, 전세대 4Bay 구조 다산지금지구 B-6블럭 신안인스빌 퍼스트리버


12월에 분양하는 다산지금지구 B-6블럭 신안인스빌 퍼스트리버는 획기적인 설계기법의 도입으로 전 세대 맞통풍이 가능한 판상형 단위세대 4Bay 설계를 선보입니다. 특히나 코너에 위치한 세대도 판상형 4Bay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다산지금지구 B-6블럭 신안인스빌 퍼스트리버의 모든 세대는 요즘 가장 인기가 많고, 공간 활용도가 높고,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판상형 아파트 4Bay구조의 혁신적인 평면을 누릴 수가 있습니다.